법률마케팅 4기 모집안내 | 강의료 인상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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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londie 작성일 25-04-24 17:17 조회 34 댓글 0본문
법률마케팅 법률 마케팅 1년차 개업 사무실 3년만에 건물을 세우다먼저 이 이야기의 신빙성을 더하기 위해 법률마케팅 사례 몇 가지를 소개 후 시작해 보겠습니다.;;;이 밖에도 아래와 같은 법률마케팅 사례를 연속해서 만들고 있습니다.3년 차 변호사 1년 만에 법인 확장 -->매출 8배 상승1년 만에 개인회생파산 문의 수 10배를 만든 법무사법률마케팅 2년 뒤 법률 마케팅 건물을 세우신 세무사 등물론 다른 것은 몰라도 법률 관련 콘텐츠만큼은 자신 있는 편입니다.하지만 7년 그리고 1만 건이 넘는 콘텐츠를 돌아보았을 때, 지금의 결과가 단순히 저의 실력이 좋아서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물론 전략은 제가 짰고, 글도 제가 설계하지만이 성과가 가능했던 가장 큰 이유는 고객과 저 사이의 법률 마케팅 '궁합'이 맞았기 때문입니다.이건 단순히 사람 성격 얘기가 아니에요.한 사례를 들려드릴게요.한 번은 아직 변호사 자격증조차 나오지 않은 분이 상담을 요청하셨어요.전관도 아니고, 대형 로펌도 아니고,모의재판 경연 대회 수상이라는 딱 하나의 이력만 가지고 있던 분이었죠.누가 봐도 ‘무기’가 없어 보이는 상황이었습니다.전문 변호사 타이틀, 경력, 로펌 출신… 아무것도 없었거든요.그래서 저는, 법률 마케팅 정반대의 전략을 택했습니다.“소송이 아니라, 합의를 제안하는 변호사”사건을 키워서 돈을 벌기보다는‘의뢰인이 이익을 더 보는 방향’을 권하는 사람처럼 보이게 만든 거죠.이건 변호사에게는 번거로운 일이었고,마케터 입장에서도 다소 비효율적인 포지셔닝이었지만…그분은 그 메시지를 진심으로 자기 메시지로 삼아주셨습니다.✔ 실제 상담에서도 그 가치관을 고수했고✔ 블로그 글의 말투, 어조도 일관되게 이어졌습니다.결과는 어땠을까요????? 개업 법률 마케팅 1년도 되지 않아 수십 건의 문의가 몰렸고,'이 문장이 마음에 들어서요’라는 피드백이 연달아 들어왔습니다.법률마케팅은 ‘실행’이 전제되어야 의미가 있습니다.아무리 좋은 카피도,상담에서 그 메시지를 지우듯 행동하면 소용없습니다.(실제 제 고객에게 '의뢰인'인척 연락을 드리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아무리 강력한 전략도,“아 저건 제 얘기가 아닌 것 같아요”라고 선을 긋는다면 작동하지 않습니다.그래서 저는,‘이런 법률 마케팅 전략이 맞는 사람’과만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혹시 여러분께서는 어떤 마케팅을 필요로 하신가요?- 한 달에 수백 건의 블로그 글을 왕창 쏟아내주는 마케팅?- 브랜딩은 필요 없고 일단 문의를 많이 받게 해주는 마케팅?- 손 놓고 있으면 알아서 해주는 마케팅?그런 마케팅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솔직히 제가 맞지 않을 거예요.제가 하는 일은 법률 마케팅 '검색만 수백 번 하다 지쳐 마지못해 선택하는 곳'이 아닌'이 사무실이라면 꼭 상담받고 싶다'는 감정이 생기게 하는 일입니다.✔ 수백 건의 블로그 대신,정확히 고객의 언어로 말하는 메시지 한 줄을 쓰는 게 목표입니다.✔ 무작정 눈에 띄는 대신,기억에 남게 하는 콘텐츠를 설계합니다.마케팅도 결국 관계입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설계하는 것.그리고 그 법률 마케팅 관계의 시작은,딱 한 줄의 메시지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만약 저의 방향성에 고개를 끄덕이고 계신 분, '이런 곳이라면 우리 사무실을 믿고 맡기고 싶다'생각되신 분께서는 연락 주세요.여러분에게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혹시 지금까지 써오셨던 블로그/홈페이지가 있다면 링크를 보내주세요. 수백 건의 글을 쓴 사무실도 딱 세 줄만 고쳐 달라진 법률 마케팅 경우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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