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하나는 얼어붙은 고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5-25 09:42 조회 29 댓글 0본문
여전히 불안감이 가득하고 그 신호를 가장 잘 드러내는 것 중 하나는 얼어붙은 고용 시장입니다.
급기야, 지난해 연말 국내일자리수가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가장 적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전히 우려가 큰 건설업일자리가 역대 가장 크게 뒷걸음질.
여의도에서 출근하는 직장인들.
특히 내수 부진이 장기화하며 건설업과 20대일자리가 큰 폭으로 줄었다.
24일 통계청의 '2024년 4분기.
환경동아리에서 시작된 이들의 실험은 마을에 큰 변화를 만들어냈다.
마을 쓰레기 문제를 단순한 청소활동이 아닌, 지속가능한일자리와 공동체 회복의 기회로 전환하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접근을 보여준다.
'이 일을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해볼 순 없을까'라는 질문.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라지만, 이젠 위험 수위다.
특히, 좋은일자리의 간판 격인 제조업이 갈수록 위축되고 있어 더욱 우려된다.
기획재정부 등 관련 부처에 따르면 전체 취업자 중 제조업 비중은 올 들어 4월까지 15.
김 후보는 이날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제21대 대선 후보자토론회 모두.
[앵커] 노인 인구 증가와 함께 노인일자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경북 경산시가 어르신들에게일자리는 물론 공동체의 따뜻함까지 제공하는 국밥집을 열었습니다.
2024년 4분기 임금근로일자리동향.
자료=통계청 지난해 4분기 임금을 받는일자리증가 폭이 크게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장기화된 내수 부진에 건설업일자리가 많이 줄어든 영향이다.
20대 청년층일자리도 최대 폭 감소했다.
통계청이 21일 발표한 '2024년 4.
30대 남녀 38명을 심층 인터뷰한 결과에 따르면 인터뷰 참여자들이 이번 대선 공약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야는 △부동산 △일자리△저출생 △국민연금 개혁 △주 4.
이 현안들에 대한 가장 좋은 해법을 제시한 후보에게 표를 던지겠단 것.
일자리편의점 포항지점에서 상담받는 모습.
포항시가 경력 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포항형일자리편의점' 운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4월 문을 연일자리편의점은 여성 구직자와 인력난을 겪는 지역 기업·소상공인을 연결해 맞춤형일자리를 제공하는.
◀ 앵 커 ▶최근 경기 침체가 길어지며고용 시장도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특히, 경력 단절과 좋은일자리부족으로 여성 구직자의 고민이 더 깊은데요.
지역 여성을 위한일자리박람회에 예년보다 많은 참가자가 몰렸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