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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사무소 광고 지방 개업 상담 건수 9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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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enie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5-04-25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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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 변호사 마케팅 변리사,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행정사, 손해사정사의 자존을 돕는 컨설팅 그룹 ‘퀀텀스텝스’의 공동대표 스몰자이언츠입니다. ;에서는 매주 1권씩 양질의 도서를 전문 자격사 여러분과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드릴 책은 최명화 씨의 ;입니다. ​1. 최명화 씨 소개최명화 씨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드리자면요. 최명화 씨는 두산, LG, 현대자동차 등 주요 대기업에서 최초이자 최연소 여성 임원으로서 27년간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해 왔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을 주도한 분이기도 합니다. 그는 이 책에서 ‘나다움’이야말로 최고의 전략이자 경쟁 무기라고 강조합니다. 제가 사짜마케팅에서 늘 강조하는 것이 변호사 마케팅 “대체불가능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분명합니다. 자본력이나 영업력이 없는 소규모 사무실을 운영하는 전문 자격사가 살아남는 방법은 결국 ‘대체불가능성’뿐이기 때문입니다. 남들과 확연하게 다르지 않으면 지금 몰아치고 있는 시대의 파도, 즉 네트워크 대형 법무법인의 쓰나미에 휩싸여 망망대해를 표류할 수밖에 없습니다. ​ 전문자격사님을 위한​ ▼「초월」책자를 무료로 드립니다▼저는 이번에 발간한 제 책을 통해서 분명히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법무법인이나 기업화된 대형 법인을 비난할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건 시대의 흐름입니다. 병원이고 미용실이고 음식점이고 다 기업화가 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법률 세무 쪽만 예외일 순 변호사 마케팅 없습니다. 당연한 시대의 흐름입니다. 이 흐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대체불가능한 존재가 반드시 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우리나라 최고의 마케팅 전략가 중 한 분이신 최명화 씨의 저서 『나답게 일한다는 것』에서는 이 대체불가능성에 대해서 깊이 있게 다루고 있는데요. ​ 2. 차별화의 핵심저자는 말합니다.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경쟁력은 확실히 '차별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증명되는 것이 아닌 표현하는 존재로서의 내가 되어야 한다. 여기서 증명되는 것이 아닌 표현하는 존재로서의 나라는 건 무엇일까요? 여러분이 변호사라면 나는 명문대 출신이고, 5대 로펌에서 일했으며, 승소율이 높다. 세무사라면, 나는 경력이 오래되고, 변호사 마케팅 다양한 기업을 컨설팅했다. 이런 사실들은 증명되는 것입니다.하지만, 이건 차별화가 아닙니다.지금 시대에는 이런 것만으로는 마케팅에서 경쟁력이 되지 않습니다. 3. 나다움의 세 가지 요소저자는 나다움을 찾기 위해 세 가지 요소를 강조합니다.나만의 철학을 가져라. 특정 분야에서 독보적인 전문가가 되어라.​스토리를 만들어라. 사실, 이걸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리고 변호사 마케팅이나 브랜딩 책을 조금만 들여다봐도 다 나오는 말이죠. 그러나 장기적 전략 없이 1회성으로 이런 것들을 작성을 하고 나서 휘발시키는 게 대부분입니다. 철학이나 스토리를 짰다면 그것을 잘 구성했는지 못 구성했는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일단 꾸준히 변호사 마케팅 장기적으로 그 철학과 스토리를 내 콘텐츠에 탑재해야 합니다. 4. 일관성의 중요성결국 차별화는 단순한 선언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쌓아가는 과정입니다. 사짜마케팅에서 강조하는 콘텐츠 전략의 핵심은 일관성입니다. ✅ 모든 블로그 글에 나의 철학이 녹아 있어야 합니다. ✅ 모든 유튜브 영상이 같은 메시지를 향해야 합니다. ✅ SNS, 강연, 인터뷰, 책, 상담까지… 나라는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해야 합니다. 먼저 내 에피소드와 의뢰인의 에피소드가 담긴 철학을 작성하고, 그 핵심 메시지를 모든 콘텐츠에서 반복해야 합니다. ✅ 내 철학을 보여주는 유튜브 시리즈 ✅ 나만의 법률·세무 칼럼 연재 ✅ 변호사 마케팅 내 경험을 녹여낸 블로그 글 사람들이 이 분야에서는 이 사람이 최고다라고 인식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5. 반복의 힘변호사 마케팅 철학을 만드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지속적으로 장기간에 걸쳐 지겨울 정도로 계속 어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그 어려운 걸 해낸 사람만 각인이 되는 것입니다. 역사를 돌아보면, 위대한 철학이나 브랜드가 단숨에 만들어진 경우는 없습니다. 공자도 한 번 말하고 끝낸 것이 아닙니다. 그는 자신의 철학을 수십 년에 걸쳐, 끊임없이 설파하고 반복했습니다. 그 결과, 그의 사상은 동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변호사 마케팅 영향을 미치는 철학이 되었습니다. 6. 살아남는 전략강남대로를 걸어보면 우리가 잘 아는 브랜드들이 거대한 전광판에서 저를 잊지 마세요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이미 누구나 알고 있는 브랜드인데도, 수십억 원을 들여가며 광고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지속적인 노출과 반복이 곧 브랜드가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잘 기억하지 않습니다.하지만 같은 메시지가 반복되면, 그 메시지는 단순한 정보가 아니라, 정체성이 됩니다.전문 자격사로서 나의 철학, 전문 분야, 스토리가 있다면, 그걸 한두 번 이야기하고 끝낼 것이 아니라, 내가 질릴 정도로 반복해야&quot고객들이 각인합니다. 대형 로펌, 네트워크 법무법인, 기업형 세무법인들이 변호사 마케팅 자본력을 앞세워 시장을 장악하는 시대입니다. 7. 우리가 가야할 길그럼 우리는 변호사 마케팅에 있어서 어떤 전략을 가져야 할까요? 결국, 우리의 철학과 전문성을 장기간에 걸쳐 반복해서 어필하는 것만이 해답입니다. 이것이 곧 나다운 다름, 그리고 대체불가능성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그러니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나만의 철학을 정하고, 전문 분야를 구축하고, 스토리를 만들어, 그걸 질릴 정도로 꾸준히 콘텐츠로 남길 것. 이게 바로 살아남는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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